- 오염원이던 폐각으로 고칼슘 황금알을 낳다

- UN NGO WDF(세계유통연맹)의 핵심 사업

전 세계를 광우병 파동이 몰고 온 토양과 가축의 오염과 폐사의 심각성이 날로 깊어지는 가운데 한국의 구제역과 AI의 공포로 나타났다.또한 최근 농약성분이 검출되어 국내 계란생산 농가의 전량 폐기처분과 해외 수입 계란조차도 불가피하게 먹을 수 없는 먹거리 불안을 증폭시켰다. 기능성 농자재 개발에 주력해 온 친환경 기업, (주)뉴카리온(회장 윤상용)은 폐각의 '이온화칼슘'을 이용하여 개발한 친환경 유기비료 '알카리온'으로 떨어진 지력 회복과 토양개량을 통해 각종 미생물의 활동을 증진시키며 식물 뿌리의 발근과 면역 능력의 강화를 도와 병충해에 강한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뉴카리온은 다량의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는 패(조개)화석을 이용해 토양 개량제를 만드는 특허를 획득하고 뉴카리온의 토양 개량제를 사용하여 고칼슘의 쌀, 사과, 대추, 고구마. 콩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이던 폐각이 알카리온 비료로 만들어져 친환경 '고칼슘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는 점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래 인류의 먹거리, 중금속과 농약 안정성과 고품질 요구받아

뉴카리온의 기능성 고칼슘 쌀(특허제0495933호), 혈당강하 쌀(특허 제10-0959281) 등 농가와 계약재배된 기능성 명품쌀은 친환경 바른먹거리를 선도하는 뉴드림푸드협동조합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 따르면 "강알카리성 농약분해제는 기존 개념으로 접근하기 힘든 높은 농약분해 효율과 낮은 환경부담을 지닌 물질로 인위적인 농약의 제거 효과가 높으며 필요한 미세분, 토양복원, 미생물의 활성 유지 등 농업적, 환경적 개선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밝혔다.뉴카리온(주) 윤상용 회장은 "칼슘은 인간의 뼈와 치아 등을 형성하는 필수 영양소이며 심장이나 뇌를 움직이게 돕는다. 하지만 국민건강 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성인의 하루 평균 칼슘 섭취량은 496.9mg으로 성인 권장량인 700mg의 70% 수준 밖에 안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뉴카리온은 토양을 개량하여 생산한 고칼슘 쌀과 농산물 등 자연식품을 섭취하도록 연구 개발해 왔다."고 강조했다.

 

뉴카리온의 특허 받은 알카리온 기술과 토양개량제를 통해 생산한 고칼슘쌀은 각종 실험을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인증받고 있다.국가공인기술원 생체과학연구본부에서 진행한 '고칼슘쌀의 생체 내 칼슘흡수도 및 골격대사에 관한 연구'에서 칼슘 흡수도가 매우 우수하며, 기능성식품으로의 응용 및 개발이 기대된다는 결과를 받았다.한편 뉴카리온이 특허 받은 혈당강하 쌀은 당뇨예방과 혈당수치 조절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뉴카리온은 혈당강하 쌀을 3개월 정도 꾸준히 섭취시 혈당조절이 되며 체질 및 식습관, 생활환경에 따라 6개월 이후부터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국민 면역력 증강을 위해 우리 인삼을 새싹인삼으로 특허 재배하여 뿌리, 줄기 잎을 다양한 방법으로 가정에서 섭취할 수 있는 무공해 힐링 신선식품으로 개발하여 시판중이다.

뉴카리온의 토양개선제와 함께 수화제를 사용해 새우양식에 적용한 결과 양식장 토질은 미생물이 살 수 있는 최적의 땅이 되었으며 수질검사에서 농약 및 중금속 잔류량이 전혀 나오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치어 생존률이 놀랍게도 80%이상으로 양식농가의 소득증대에 획기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필리핀 등 새우양식장이 많은 동남아와 중국등에 수출 및 수질개선 국제계약이 추진중이다.UN NGO WDF(세계유통연맹) 출범식 주인공인 된 뉴카리온

지난 19일 오후 4시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UN NGO 세계유통연맹(WDF) 출범식 및 비젼 선포식이 개최됐다. 유엔의 날(10월24일)을 맞아 한국이 최초로 UN경제국제기구 세계유통연맹(WDF) 의장국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각계 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축하 인사를 보냈으며 크라운 해태제과 락음국악단의 축하무대와 함께 각 국가별 의장 임명식을 가졌다.

세계유통연맹(WDF)은 UN헌장의 인종.성별.종교.언어의 차별을 불분하고 모든 사람의 인권 및 기본적 자유를 존중하고 장려하기 위해 국제적 마중물이 될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계본부 리재학 의장은 "급변하는 국제사회에서 새로운 혁신의 유통 세계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의 선포식을 가진다."며 "세계를 이끌 유통리더들과 함께 미래비젼과 가치를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