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구 중 3년 연속 종합 1~2위 성적, 강서구 유일

노현송 강서구청장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017 정부합동평가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종합 2위의 성적을 받아 3년 연속 우수 자치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구는 2015년 2위, 2016년 1위에 이어 올해에도 2위의 성적을 받아 우수구로 뽑혔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3년 연속 종합 1~2위를 유지하는 구는 강서구가 유일하다. 이는 구가 높은 평가에도 안주하지 않고 꾸준하고 성실하게 행정수행능력을 발전시켜온 결과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여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의 수행실적을 가늠하는 평가로, 서울시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기여실적을 자체평가 해 우수구로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일반행정 분야를 포함한 9개 분야로, 27개 시책에 대해 68개 지표(173개 세부지표)로 평가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경제 분야와 지역개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기업제품 구매율, 사회적기업제품 우선구매 실적, 상세주소 부여 실적 등 대부분의 세부평가지표에서 얻은 우수한 성적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고민해온 결과다.”라고 말했다. 
또한, 구는 지난 27일에 ‘친환경도시, 에코시티’에서 상을 받은 환경분야도 상위권을 기록해 녹색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노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국정 주요시책 등에 대하여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명품도시 강서 구현을 위한 힘찬 도약을 계속 이어 갈 계획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