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0월 7일부터 8일 이틀간, 망우역 광장 등에서‘망우역 광장 한가위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 연휴를 맞아 노래자랑, 토크 콘서트,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한가위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7일 오후 4시부터는 망우역 광장에서, 가족들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세대 공감! 가족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12팀이 경연하는 가족 노래자랑은 거주지 및 직장(학교)이 중랑구인 가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중랑아트센터에서는 통쾌한 소통 전문 강사 방우정과 함께하는‘엄마, 쉬세요~! 토크 콘서트’로 추석 명절과 관련된 스트레스, 고민, 잊지 못할 이야기 등을 주제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오는 27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란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추석 명절과 관련된 사연도 접수 받는다.
같은 날 오후 1시부터는 망우역 광장에서 전통놀이 체험 및 중랑아티스트의 공연이 함께 열린다. 이와 함께 중랑아트센터에서는 국민화가 이중섭의 특별전인‘이중섭과 그의 시대’전을, 망우역 광장에서 축제를 즐기며 관람할 수 있다. 다만, 추석 연휴 기간 중 3일에서 6일까지는 휴관한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이번 ‘한가위 한마당 축제’로 다가오는 긴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이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