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도 한 달에 300만 원을 벌 수 있다!

인생의 막장이라 여기는 택시기사. 여기에 월수입 삼백만 원의 택시기사가 있다. 하루에 200킬로미터씩 60만 킬로미터를 달려온 택시기사 이창우가 『어느 지독한 택시기사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그는 12년째 법인택시기사로 일하며 월 삼백만 원을 아내의 손에 쥐어주기 위하여 지독한(?) 행동강령을 실천해오고 있다. 그는 현장에서 겪었던 웃지 못 할 이야기와 승객과의 소통을 글로 써서 투고했다. 그 결과 주요 월간지에 글이 실리고, 일간지에도 그의 기사가 실렸다. 대기업에 초청되어 강연도 몇 번 했다. 이에 용기를 얻어 책을 쓰기 시작했다.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즐겁게 일하는 직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그만의 유쾌하고 통쾌한 어법으로 말하고 있다.

택시기사도 한 달에 300만 원을 벌 수 있다!

골목 입구에서 내리는 승객에게 자신은 “골목전문”이라며 골목 안까지 들어가 주는 택시기사. 야밤에 골목에서 내리는 여자 승객에게 “손님이 내리신 후 제가 20초 정도 더 머물다 손님께서 집에 들어가신 후 갈게요." 하는 택시기사. 12시간 동안 차에서 내리지 않으려고 밥도 안 먹고, 물도 안 먹는 택시기사. 빚 갚는 재미가 돈 모으는 재미보다 쏠쏠하다는 택시기사, 운전 중에는 절대 휴대폰을 받지 않는 택시기사의 이야기!

이 책을 읽다 보면 그가 어떻게 월 삼백만 원을 벌 수 있는지 눈치 채게 될 것이다.

힘든 일을 힘들다고 생각하면 정말 힘듭니다. 힘든 일을 안 힘들다고 생각하면 덜 힘듭니다. 목표가 있으면 택시일도 달라집니다. 연체 없이 빚 갚겠다는 목표가 생기면 빚 갚는 재미가 돈 모으는 재미보다 더 좋다는 것도 깨닫게 됩니다. 여러 개의 빚들이 하나 둘 정리되어 가는 재미를 아시나요?

정말 택시밖에는 할 게 없어서(돈 1원 없이도 할 수 있었으니까) 시작한 일이지만, 생각보다는 훨씬 괜찮은 직업이구나 하는 생각을 늘 하고 있습니다. 출근과 동시 택시를 몰고 나와 12시간 열심히 일하고 들어와 세차하고 퇴근하면 되는 직업. 차량에 이상이 있어도 정비사에게 말만 하면 회사 비용으로 알아서 다 고쳐주는 직업. 보험, 세금, LPG가스 정산, 차량 주차 문제가 웬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인지 모르는 직업. 퇴근 후 집에 가서 고민해야 할 일이 전혀 없는 직업. 회사에 관심이 없을수록 회사가 좋아하는 직업. 저에게는 꿈이 한 가지 있습니다. 택시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성공하는 택시기사의 모습을 알려드리고 싶다는 것입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