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지역 대표 특산물인 대추를 이용한 먹거리 상품개발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상기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사 내용과는 무관.)

보은군이 보은대추를 원료로 제조 및 가공분야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기 위한 대추먹거리 상품개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대추농가․가공업체 등과 연계한 제조․가공분야와 먹거리, 건강용품, 대추를 원료로 한 먹거리 분야이며 오는 5월 31일까지 공모한다.

제안자격은 제조․가공분야는 대추를 원료로 하여 제품생산이 가능하고,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가공업체 및 농가․생산자단체 등이며, 먹거리분야는 전국 누구나 제한 없이 제안할 수 있다.

제안방법은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국민행복제안 및 우편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통해 6월 중 공모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보은군은 보은대추농가․대추작목반․식당협회 등과 연계한 위탁가공을 지향하는 아이디어 제품 및 일상생활과 밀접한 창의적인 대추상품화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대추 상품 다변화를 꾀하고 농가 소득 증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보은대추산업 발전을 위한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