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철수 예비후보(남양주을 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난 18일 표철수 남양주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표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 2월18일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표철수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안 대표는 이날 “기득권 양당이 쉬운 정치를 한다. 무조건 반대만 하면 2등은 하니까 해법은 고민하지 않고 반대만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문제들이 풀리지 않는 건 (정치 때문에) 너무나 당연하다”며 “국민의당은 기득권 정치를 깨겠다. 실제로 해법을 고민하고 더 좋은 해법으로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탈출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사람이 같은 기회를 갖고 경쟁할 때 부모가 누구든 상관없이 실력만으로 평가 받고 승자독식이 아니라 실패하면 재도전 기회를 받도록 안전망을 만들어주겠다”고 말했다.
표철수 후보에 대해서는 “표철수 예비후보는 존경하는 선배다. 언론인으로서 경영인으로서 큰 업적을 남겼고 경기도 부지사를 역임하면서 행정가로서도 수완을 발휘하는 등 융합형 인재”라고 칭찬했다.

안 대표는 “표철수가 끌고 안철수가 민다. 국민들이 바라는 방향으로 뚜벅뚜벅 걸어가자는 의미로 준비한 선물”이라며 상의 주머니에서 나침반을 꺼내 표 예비후보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