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숙 예비후보(청주흥덕 새누리당)

▲ 정윤숙 후보는 청주 100년 대계 공약을 발표하며 청주의 비전을 제시했다.

 정윤숙 새누리당 청주흥덕 예비후보는 22일 충남에 치우친 서울~세종 제2경부고속도로를 충북 쪽으로 바로잡겠다고 약속하는 등 청주 100년 대계 공약을 발표했다.

정 예비후보는 “청주 흥덕구는 세종시와 인접한데다 오송역, 청주역, 경부·중부고속도로 진입로, 오송첨단복합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등 각종 산업단지와 백화점, 아울렛, 터미널 등 도시 발전에 필요한 여건을 갖췄다”며 “구부러진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를 바로 잡고, 빼앗긴 고속도로 청주-공주 구간을 되찾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또 “1991년 사전 검토 된 당진-상주고속도로 최초 설계 노선은 ‘당진-청원-보은-상주-안동-영덕’이었으나 대전·충남권의 요구로 당진-대전간 고속도로와 청원-상주간 고속도로로 나누어 건설 됐고, 결국 청주-공주간 고속도로가 건설되지 않아 청주권의 서해안 접근성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결과가 초래돼 경제적 손실이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는 “청주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로 인한 혜택과 배후도시 역할을 굳건히 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구축해 교통과 물류의 최적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