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호텔업협회 및 특1급 호텔 제휴를 통한 기업고객 확보로 경쟁력 높여 우수 기사 보상제도로 택시 기사들로부터 폭발적 호응
불법논란으로 국내 택시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우버택시의 돌풍이 한 풀 꺾인 요즘, 카카오택시를 필두로 다양한 국내 콜택시앱들이 생겨나며 다시 한번 콜택시 앱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이런 무한경쟁 상황 속에서,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라는 가치를 차근차근 실현해나가는 쓰리라인테크놀리지스의 콜택시 앱 '백기사'를 만나보았다.
다양한 콜택시 앱 회사들이 저마다의 추구하는 방향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콜택시 앱 백기사는 오직 프리미엄 서비스에 집중하며 개인택시 기사들만을 영업대상으로하고 있다. 가입 기사의 수 보다는 회원 기사 개개인이 백기사만의 특급 서비스를 승객들에게 제대로 전달하게 하겠다는 것. 이러한 취지에서 백기사는 국내 특1급 호텔인 쉐라톤 워커힐 호텔 아카데미와의 제휴를 통해 가입기사들에게 서비스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백기사 관계자는 "국내 6성급 호텔이 지원하는 서비스 교육을 통해 승객들에게도 친절, 청결, 안전한 택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택시 기사들의 수입 증대와 사회적 처우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또한 백기사는 국내 특1급 호텔 및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한 홍보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월 14일, 백기사의 개발사인 쓰리라인테크놀로지스(Three Line Technologies, Inc.)는 한국관광호텔업협외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쓰리라인테크놀로지스 측은 국내 특급호텔 및 다수의 관광호텔들이 회원사로 가입되어있는 한국관광호텔업협회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 호텔 내 임직원 및 호텔 방문객들을 백기사의 승객들로 끌어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개발사의 행보에 더해, 백기사가 가입 기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혜택은 더욱 이목을 끈다. 백기사는 현재 친절, 청결, 안전 각각 3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각 항목의 평균 평점이 4.5점 이상인 가입 기사들에게 파격적인 현금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가입 기사들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이벤트를 서비스 오픈 이후부터 꾸준히 진행해오며 택시기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쓰리라인테크놀로지스의 박장우 영업이사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지속적인 교류와 진실함이 기사님들에게 백기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라며 앞으로도 기사친화적인 정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박장우 영업이사의 인터뷰 전문이다.

▲ ▲ 현장에서 소통하는 백기사, 박장우 영업이사

Q1. 간단히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프리미엄 콜택시 앱 백기사 영업이사 박장우입니다.
저는 백기사에서 기사님들과의 소통, 대외 영업 및 홍보 업무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시간을 승객의 입장에서, 때로는 기사의 입장에서 백기사 이용과 관련하여 가지는 다양한 현장의 의견들을 취합하여 보다 사용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2. 프리미엄 콜택시 앱 백기사가 많은 택시기사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은?

지속적인 교류와 진실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소통하는 백기사, 박장우영업이사 2015년 1월 부터 발로 뛰는 영업을 했습니다. 실제 충전소, 기사 식당에서 각각의 기사들과 개별적으로 협력하는 방식을 택했고, 한 분 한 분을 통해 여러 모임과 조직에 계신 분들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택시를 타서 영업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기사들의 고충을 듣고 처우를 개선 방안을 같이 고민했습니다. 차츰 기사님들이 마음을 열어 주셨고, 지금은 기사님들 중 부족한 면 조차 응원해주시는 기사님도 있습니다. 또, 열정적으로 우리 서비스를 홍보하는 분도 계십니다. 백기사는 항상 기사님이 행복해야 승객이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Q3. 프리미엄 콜택시 앱 백기사가 지원하는 호텔 서비스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현재 백기사 서비스 교육은 한 달에 2회 씩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기사 가입일 기준으로 먼저 가입하신 기사님들께 저희 팀원이 직접 교육 참석 여부를 유선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1회 교육 시 30분의 기사님만 모시고 진행 하고 있습니다.
서울 외 지역에서는 향후 저희 백기사 교육팀이 해당 지역에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Q4. 사용이 어려운 기사님들을 위해 어떻게 하고 있는지?

백기사는 여러 방법으로 기사님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직접 유선상으로 알려드리거나 구두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화면 캡쳐를 통하여 문자 메세지로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백기사 서비스교육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 해 드리고 있습니다. 앱 사용상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1899-1391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 ▲ 프리미엄 백기사 교육은 택시기사님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Q5. 마지막 한마디

기사님들을 셀 수 없이 만나면서 가장 힘이 되던 말이 있습니다. '서로 윈윈 할 수 있도록 하자' 이 시장에서 딱 맞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서로 윈윈하기 위해 백기사가 지켜야 하는 가치들이 어떤 것들인지 백기사는 잘 알고 있고 백기사가 기사님들과의 장기적인 파트너로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백기사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