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시웅)는 2월 26일 (수) 오후3시 성주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전화식 부군수를 비롯한 성주생명문화 축제추진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 생명문화축제 추 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성주생명문화축제는 성주의 독창적인 생․활․사 문화를 바 탕으로 인생의 여정을 압축해서 풀어나가고 세계적 문화유적이 라 할 수 있는 세종대왕자태실을 요소로 하여 한국과 세계의 장태문화를 성주군이 선도하여 성주의 생명문화를 성지로 자리 매김하고 브랜드화하고자 함이다.

올해 성주생명문화축제는 “와우! 세상을 품다”란 주제와 세종 대왕자태실과 장태문화를 앞세워 세계로 도약하는 글로벌 문화 축제로 거듭난다는 목표로 지난해 축제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보완하고 민간과 지역민이 만들어가는 축 제, 감동과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축제, 세계로 뻗어나가는 축제 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축제는 주제관, 전통문화마당, 참외마당, 체험마당, 어울 림마당, 수상놀이마당, 지역특산물마당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되 며 유림장 대신 세계장태문화행사로 주제관은 세계태문화특별 관이 참외마당에서는 참외생태관이 추가되고, 참외화채 퍼포먼 스, 승마, 12가지 띠, 연날리기, 바람개비, 자연물공작, 야생화 분화, 생명문화체험 등이 추가되어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 한 전시 및 체험행사가 보강되었다.

이시웅 성주생명문화축제추진위원장은 “우리군민이 하나가 되어 애정과 관심으로 적극 참여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 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4 생명문화축제는 5월 2일(목)부터 5월 5일(월)까지 4일 간 성밖 숲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