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의 기를 세워주고 자존심을 고취시켜줄 기초영어학습법 SEP 이론은 한국인의 영어에 대한 한을 풀어 주게 될 ‘한풀이 영어학습법 이론’이다.
영어에는 한국어와 다른 점이 너무나 많다. 한국어에는 없는 발음이 있는가 하면, 같은 종류의 발음이 틀림이 없는데도 발음하는 방법이 서로 다르다. 

이와 같이 다른 점이 많은 영어의 발음법을 한국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기준으로 하여 영어의 발음법을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이
SEP (Simplified English Phonetics for Koreans ; 간이 영어음운론) 한풀이 영어이다.

표음기능의 규칙성이 완벽한 한글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칙성이 결여된 영어의 표음기능을 보완하여 한국인들이 무의식적으로 저항을 느꼈던 장애요소를 제거하였다.
즉, 영어문자(알파벳)의 표음기능에 규칙성과 기준을 마련했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영어철자법에 규칙과 기준을 만든 것이다.

한풀이 영어 SEP가 세상에 나오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한국인들이 마음먹고 하는 일에서는 어느 분야에서든 1~2등을 하는데, 유독 ‘영어 학습’에 있어선 왜 꼴지를 면치 못하는 것 일가? ‘도대체 그 이유가 무엇일가?’라는
의문을 가지기를 시작한지 30여년이 지난 어느 날 문득 그 해답을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1. 한국어에 없는 영어발음 학습이 용이치 못함
2. 일본인 선생들을 통하여 이 땅에서 시작된 영어교육
3. 선조들께서 우리에게 전해준 예외를 허용하지 않는 완벽한 표음문자로서의 ‘한글’
4. 우리 한민족이 갖고 있는 ‘완벽을 추구하는 품성’
5. 진화가 덜 된 언어인 ‘영어’
6. 음운체계를 간소하고 규칙적이게 만들지 못한 무능한 영미의 학자들

앞에서 열거한 6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한국인들로 하여금 영어공부를 어려워하게 만들었다.68세 청년 노유호 영어 선구자를 통하여 영어로 힘들어하는 한국사람들에게 영어 학습의 나침반이 될것을 기대한다.
이에 티뉴스.택시방송은 노유호원장의 sep프로그램을 공동진행하며 전국의 택시업계,공공기관 및 영어학습을 포기한 학생, 일반인 등으로 확해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