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동아리 작품 전시회 개최 및 코미디언 고명환의 명사 초청 특강

- 드론, 3D모델링, 전통놀이, 목공 등 평생학습 체험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드로잉 (2)
디지털드로잉 (2)
메타버스 (3)
메타버스 (3)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1.26.(토)부터 12.2.(금)까지 6일간 양천구 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이하 평생학습관)에서 ‘2022년 양천구 평생학습 체험·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의 대표 교육도시인 양천구는 교육도시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 올해 179개의 강좌 운영, 8천 여 명이 수강하는 등 평생학습 환경 구축을 통한 평생학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양천구 평생학습관은 2021년 11월 25일 확장 이전하여 구민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등 디지털 미래 교육 및 인문학, 목공방, 성인문해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프로그램 공모 및 우수학습동아리 지원 등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들 강좌 중 드론, 디지털드로잉 등 4차산업혁명 강좌는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며 연의 목공방 목공예 강좌의 경우 3,154명이 참여할 정도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양천구 평생학습 체험&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평생학습관, 한걸음학습장, 목공방 등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들과 우수학습동아리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11.26.(토)에는 수강생, 동아리 회원 등 주민과 함께하는 개전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전식 식전 공연으로는 한걸음학습장 수강생(‘우쿨렐레’ 강좌)과 학습동아리(‘여섯줄사랑’ 기타동아리)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특히 코미디언 출신 사업가 고명환이 명사로 초청되어 ‘365일 열정을 유지하는 법’을 주제로 특강을 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분야별 평생학습 원데이 특강(드론·3D모델링·디지털드로잉 등) ▲평생학습 체험(3D홀로그램, 로봇체험, AR체험 등) 등을 마련하여 전시회를 방문하는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명사 특강과 체험 특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구민 누구나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 및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1.14.(월)부터 2주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교육도시로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축은 평생학습의 영역이다”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여 단순히 학생을 위한 도시가 아니라 구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교육이 행복한 도시 양천을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