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 강화군 농특산물, 관광자원 마케팅 전문성 키워

수료증과 함께 훈련생들이 창직한 창직 네이밍과 창업한 회사 이름을 들고 단체 사진
수료증과 함께 훈련생들이 창직한 창직 네이밍과 창업한 회사 이름을 들고 단체 사진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지난 927일에 인천광역시·강화군 주관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강화군 농특산물, 관광자원 마케팅 전문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 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련 대상자 15명 중 14(수료율 93%)이 수료했고, 수료식에는 훈련생 10명과 강사 3, 청강생 등이 참석했다. 수료생 중 11명이 취업 또는 창업했으며 또한 청강생 중 2명이 창업하는 성과를 거뒀고 총 20회차 훈련 동안 한번도 빠짐 없이 교육에 참석한 5명은 부상을 받았다. 당초 목표인 훈련생 15명 중 12명 수료하고 10명 취·창업을 지원하는 것을 초과 달성했다.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훈련 과정은 517일부터 927일 까지 매주 화요일 14~18시에 진행했다. 훈련 장소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했고, 청강 희망자에게도 교육 참여의 기회를 주었다.

강사진들은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 김효석아카데미, 위드경제엠 소속 강사 20명이 참가 했다.

수료식에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는 훈련생 이경리 예비 창업자
수료식에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는 훈련생 이경리 예비 창업자

강사진이 뽑은 최우수 훈련생인 이경리 예비 창업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이 배우고 익혀 창업 활동에 큰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 부문의 대표강사인 김효석 ㈜김효석아카데미 대표이사는 수료한 훈련생들은 본인은 물론 강화군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라이브커머스와 소셜미디어로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는 멘토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창업과 창직 부문의 대표강사인 문성식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 이사장은 교육 수료 후에도 수료생끼리 협업을 통해 윈윈의 토대를 만들기를 바라고 강사진들도 꾸준한 수료생 관리를 통해 성과를 높이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 훈련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강화군 농·특산물 판매·유통 방식 다각화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