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뮬레이션을 통한 웨어하우스 설계 및 계획 최적화 >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아이작 심(Isaac Sim) 로보틱스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빠른 입력과 반복을 위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쉽게 액세스하는 것이 중요한 로보틱스 개발자는 환경 탐색을 위한 테스트를 글로벌 팀에 걸쳐 수행할 수 있다.

개발자는 해당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다. 먼저 개발자가 어디서나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제품군인 새로운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NVIDIA Omniverse Cloud)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로보틱스 개발, 테스트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AWS 로보메이커(RoboMaker)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개발자는 엔비디아 NGC에서 다운로드해 모든 퍼블릭 클라우드에 배포할 수 있다.

클라우드에서 아이작 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개인과 팀은 요구 사항에 맞는 워크플로우와 규모에 맞게 AI 지원 로봇을 개발, 테스트, 훈련할 수 있다.

ABI 리서치에 따르면 모바일 로봇 시장은 2021년 130억 달러에서 2030년 1,230억 달러 이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9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엔덜리 그룹(Enderle Group)의 수석 분석가인 롭 엔덜리(Rob Enderle)는 “엔비디아가 클라우드에서 자율 로봇 훈련 플랫폼으로 비주얼 컴퓨팅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회사와 개발자가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세대 인텔리전트 머신을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