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ㆍ엑스엘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2024년 게임 서비스 라인업 확보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2024년 게임 서비스 라인업 확보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 중인 PC MMORPG ‘아키에이지2’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아키에이지2'는 전작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광활한 심리스 오픈월드와 전투 액션이 특징인 대형 PC MMORPG다. 총 100여명 이상의 개발진이 투입되어 전작의 다양한 특징적인 게임성을 계승했으며, 전투와 액션 그리고 스토리텔링 영역을 AAA 급 콘솔 게임과 비교 가능한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아키에이지2’는 2020년 첫 공개된 이후 전작의 명성과 고유의 게임성으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오는 2024년 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언리얼 엔진5 기반, 높은 자유도와 탄탄한 스토리 갖춘 AAA급 PC MMORPG로 개발 중 
 언리얼 엔진5 기반, 높은 자유도와 탄탄한 스토리 갖춘 AAA급 PC MMORPG로 개발 중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아키에이지2’는 엑스엘게임즈가 다년간 쌓아온 개발 노하우가 결집된 대작이니만큼 기대가 크다. 함께 좋은 작품이 잘 준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계약으로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하고, 또 하나의 MMORPG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손발을 맞춘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다려주시는 많은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PC MMORPG가 가진 본질적 재미에 충실한 고퀄리티 게임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