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메타버스, 디지털컨버전스 관련 공동 연구와 교육 등 협력

()대한경영학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회장 이근구)와 원활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915일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회와 협회는 관련 분야 제반 연구 자료와 정보 교환, 교육, 세미나, 컨설팅 및 관련 분야 연구개발, 과제 수행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4차산업혁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협의하였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부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직업능력개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에 선정되었다. ‘국민내일배움카드교육/취업 지원 사업,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지원 사업, 디지털 신기술 아카데미 사업,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양성 사업, 서울시 뉴딜일자리 인턴/취업 사업, 중소기업특성화고 취업 지원 사업 등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해 영상과 IT개발, 디지털디자인, 가상현실(VR·AR), K디지털트레이닝 메타버스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이근구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협력체계 및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상호기관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한경영학회는 경영학 관련 국내 최대 학회로서, 교수와 기업인 1만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한경영학회는 ESG테크 및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과 함께 이달 중에 지속가능성 & ESG 용어집을 발간해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며, ESG와 메타버스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대한경영학회는 지난 63일 무역센터에서 춘계국제학술대회를 열었으며, 오는 1118일에는 추계학술대회를 열 예정이다.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ESG와 메타버스 관련 교육과 연구 등에 큰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대한경영학회-(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MOU 체결 사진
(사)대한경영학회-(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MOU 체결 사진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