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호수공원-일산문화광장 녹색 통로가 잇는다 녹지축 연결사업 마쳐 휠체어 이용자도 쉽게 이용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은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광장을 잇는 녹지축 연결사업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조성된 녹지축은 보행약자의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정발산과 일산호수공원을 한 번에 조망할 수 있어 색다른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녹지축 연결 사업은 정발산공원 에서 일산문화광장 일산문화광장에서 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에서 장항습지 장항습지에서 한강까지 주요거점을 녹지로 연결하는 사업의 시작점이다. 

동시에 휠체어 이용자 등 보행약자가 쾌적하게 공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보행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고양시는 2019년 사전타당성 검토용역을 시작으로 실시설계용역 건설기술심의위원회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심의 등 각종 협의과 절차를 걸쳐 2021년 11월에 공사를 착공했다. 

레미콘 파동과 집중 강우 등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 8월 사업을 완료했다.

녹지축은 폭 50m 길이 38m의 교량을 설치하고 공간별로 소나무 야생화 등 다양한 식생을 식재하여 계절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소나무숲 가운데에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쉼터와 전망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일산호수공원의 노을을 감상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녹지축은 고양시민 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에게도 매력적인 공간이다. 

생태환경과 보행약자를 위해 새롭게 바뀐 일산호수공원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