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m Monad

사진출처=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사진출처=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이것은 턴제 게임 아니던가. 시연회 체험을 위해 자리 앉고 진행해보았다. 친절한 스킬사용방법과 몬스터의 스킬범위까지 알려주면서 힌트를 주었다. 중간에 캐릭터의 버프와 디버프가 존재 하는거 같았다. 그리고 중간에 오버젝트가 존재하는데 .. 넌 못지나간다 마냥 가로막고 있는 암석은 무엇인가 잔머리 돌리고 있다가 담당자님이 힌트주었다. 궁극기 사용해보세요. 사용했다. 저 암석 터지면 주변에 스플래쉬 데미지가 있습니다. What The ... 다행히 아프지 않았다. 다음 스테이지 중간 중간 왕달팽이는 무엇인고 저 밑에 보병부대의 왠지 포격이 아파보였다. 4명의 캐릭터 배치 후 이동하여 다가보았다. 순차적으로 보병부대들이 포격을 시작하는데.. 왜 자꾸 스플래쉬 오브젝트있는곳만 날리는가 이거 기분탓인가... 옆에서 왕달팽이 다가온다. 전방 브레스 사용한다는 경고와함께 안아프겠지 했다. 아 너무 아프잖아.  전략/퍼즐 장르 군상극 형식의 턴제 전술 게임 '모나드의 겨울 2'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서 선보였다.

사진출처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사진출처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Q. '모나도의 겨울2' 소개부탁드려요.

A. 전략/퍼즐 장르로 싸움의 무게를 규칙 속에 녹여낸 군상극 형식의 턴제 전술 게임입니다.

Q. '모나도의 겨울2' 속 말하는 '의지' 어떠한 것인가요?

A. 정신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에 노출될 때마다 '의지'가 떨어지거나 회복되고,이는 유닛의 전투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상대에게 주는 피해를 조절함으로써 죽이지 않고 후퇴시킬 수도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지에 영향이 갈수록 의지에 악영향을 줍니다.

Q. '모나도의 겨울' 매력은 무엇인가요?

A. 매 스테이지마다 퍼즐 게임처럼 '공략'하는 느낌이 들도록 집중하였습니다. 그에 맞춰 스킬포인트도 파티 전체가 공유하고, 매 전투마다 무제한으로 초기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패하고, 새로운 조합으로 다시 시도하며, 클리어 할 때까지 머리를 굴려보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향후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A. 올해 초 부터 스팀페이지를 통해서 출시 시작하였습니다. 계속 모니터링 하며 경험 하면서 플레이하면서 버그 수정 및 콘텐츠 구성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