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스타 방송(대표 인창식)은 지난 31일 국회 박물관에서 개최된 2022년 제6회 대한민국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평가데이터 기반 생산자 활성화 부문 미디어 5개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
키키스타 방송(대표 인창식)은 지난 31일 국회 박물관에서 개최된 2022년 제6회 대한민국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평가데이터 기반 생산자 활성화 부문 미디어 5개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

신개념 쌍방향 1인멀티방송인 키키방송(대표 인창식)은 지난 31일 국회 박물관에서 창업경영포럼과 ㈔한국기업평가원이 주최한 ‘2022년 제6회 대한민국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평가데이터 기반 생산자 활성화 방안 미디어 5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최고 인물(의정·행정), 제품·서비스(중소기업·협동조합 등 단체) 등 2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며, 소비자들의 평가와 통계자료 분석, 설문 조사 등을 바탕으로 심사하고 수상해왔다.

미디어 5개부문을 모두 수상한 키키스타는 최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틱톡, 인스타그램 등과 비교해봐도 방송자의 편리성에서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유튜브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기획제작되어 즐겁고 유익한 방송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수상자를 보면 키키스타 개발자이자 대표를 맡고 있는 인창식대표, 배승필 부사장, 이진호 교수, 안영화 교수, 윤여제 원장 등이며 모두 키키스타 방송을 소상공인과 일반 사용자에게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활용하며 라이브커머스 등 수익모델을 제공해줬다는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인창식 대표는 “소비자평가우수대상식에 키키스타 임직원들이 미디어 5개분야를 수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키키스타 국내외 회원들과 방송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먼저 드린다. 나아가 전세계인들이 즐겁고 편하게 사용하며 정보를 소통할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멀티방송국을 만들어 나가도록 더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키스타 미디어대상 수상식에는 많은 방송인들이 축하를 위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방송 교육을 맡은 윤여제 원장은 “첫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우리 키키방송인들이 교육을 통해 부족한 방송기법과 다양한 정보 발굴을 통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가는 것을 보면서 교육원장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승진 총괄조직위원장(경북대 교수)과 윤상현 의원, 홍석준 의원, 이인선 의원, 박준희 관악구청장, 신현국 문경시장, 방세환 경기도 광주시장, 구로구 곽윤희 의장, 문승우 전북의원, 노원구 손영준 의원, 광진구 고상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