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제16회 남양주시장기 궁도대회’ 개막식 참석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6일 진접읍 무림정에서 열린 16회 남양주시장기 궁도대회개막식에 참석해 대회에 참가한 궁도 동호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으며, 궁도 동호인들은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무예인 궁도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남양주시궁도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남양주시 내 궁도 동호인 100여 명이 개인전 경연 대회에 참가해 일반부, 여자부, 장년부에서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남양주시를 비롯해 구리시, 의정부시, 가평군을 대표하는 각 10명의 궁사들이 단체전에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궁도 동호인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국가무형문화재인 활쏘기에 가장 적합한 정기와 얼이 숨 쉬고 있는 무림정에서 열린 제16회 남양주시장기 궁도대회의 개최를 축하드린다.”라며 오늘만큼은 여러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궁사이며, 궁도의 멋진 품격을 보여 주는 대회가 되길 소망한다. 앞으로도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소통해 전통과 시민의 힐링, 생활 체육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