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과 ESG·메타버스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미래산업을 빛낼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문형남 (사)대한경영학회 학회장
미래산업을 빛낼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문형남 (사)대한경영학회 학회장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516일 오후 1시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4차산업혁명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미래산업 빛낼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했고, 국제미래학회 등 여러 단체가 후원 및 협력하여 거행되었다. 본 시상식은 미래의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산업발굴과 업적을 가진 수상자 발굴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한민국 각 분야의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발굴, 시상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도전정신 발굴과 도전 DNA를 자산화 하여 국가 발전에 기어코자 만든 행사이다.

문형남 회장은 ()4차산업혁명실천연합 공동대표, ()대한경영학회 회장, ()지속가능과학회 공동회장,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의장 등을 맡고 있으며, 4차산업혁명 전도사로서 다년간 4차산업혁명에 대한 교육, 연구, 저술 등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ESG(환경·책임·투명경영)와 메타버스가 4차산업혁명의 2대 메가 트렌드라고 강조하면서 ESG와 메타버스의 교육과 연구 및 저술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은 지난 2022년 118일에 출범하였으며, 50여개 협단체 10만 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ESG와 메타버스 분야 국내 최대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문 회장은 “ESG와 메타버스가 4차산업혁명의 핵심 유망 분야로 부상하고 있으며, ESG와 메타버스가 미래산업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므로 새 정부는 이 두 분야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ESG와 메타버스는 기업과 행정기관·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잘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도전한국인상 상패
도전한국인상 상패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