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혁 한화 전력강화 코디네이터, 영상을 통해 교육 총괄 진행
- 초·중·고 3개 파트로 구성된 90개 교육 영상 KBO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KBO는 유소년 투수의 지속적인 육성과 코로나 19 시대에 아마추어 투수들의 언택트 개인 훈련을 위해 투수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손혁 한화 전력강화 코디네이터가 KBO 순회코치 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했던 작년에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였고 연령대별 학생과 함께 직접 출연하여 교육 및 시범을 보였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KBO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늘(7일)부터 공개된다.

특히, 이번 교육 영상은 연령별 단계에 맞는 맞춤형 투수 훈련법, 트레이닝법, 구종 연습법 등을 기반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었고 투수에게 필요한 기초 과정과 심화 과정을 교육 영상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총 3개 레벨로 구성된 교육 영상은 7일부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8일 중학교, 9일 고등학교까지 1개 파트씩 순차적으로 KBO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손혁 전력강화 코디네이터는 “유소년 투수들을 위한 KBO 공식 영상에 출연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우리나라 야구발전을 위해 제작의 기회를 준 KBO와 문체부에 감사하며, 이번 영상을 아마추어 투수들이 많이 시청하여 기본기가 확실하게 정립되고, 기량이 업그레이드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KBO는 이번 유소년 투수 교육 영상에 이어 앞으로도 미래 KBO 리그의 주역이 될 유소년 선수들이 과학적인 훈련과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KBO제공
[사진]=KBO제공
[사진]=KBO제공
[사진]=KBO제공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