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아트를 활용한 기부 프로젝트 통해 북한이탈주민청년기업가들을 지원

소셜벤처 아이스토리(https://istory.ooo, 대표, 강지현 , 유승환) 은 오는 23일 부터 북한이탈주민의 이야기로 제작된 NFT아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한이탈주민이라는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도전하는 탈북민 출신 청년창업가들을 지원하는 기금 모금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NFT아트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북한이탈주민 청년창업가의 판로지원과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창작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근 예술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NFT(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를 활용한 작품 판매를 통한 모금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NFT아트는 디지털 파일로 존재했던 그림이나 영상, 음악 등은 무한한 복제가 가능해 원본의 의미가 크지 않았지만, NFT를 적용하면 실물 자산처럼 ‘오리지널’ 특성이 부여된다. 
최근, 암호 화폐처럼 손쉽게 거래할 수 있고 재판매도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예술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12월 23일 오픈하여 매주 1개의 프로젝트가 공개될 예정이며, 관람객은 자신이 원하는 NFT아트 작품을 구매하며 모금에 참여할 수 있고, 주최측에서는 구매하신 분들에게 기념 굿즈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아이스토리 온라인스토어(https://istory.ooo/) 를 통해 방문할 있으며 탈북 청년들의 한국에서의 성장기를 담은 NFT아트와 굿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를 기획한 유승환 대표는 "기금 모금을 목적으로 제작된 NFT구매는 탈북민 청년 창업가들의 키다리아저씨의 역할을 했다는 증거를 소유하는 것" 이라며, "직접적인 모금행사가 어려운 팬데믹 속에서 이러한 기술과 콘텐츠를 활용하여 어려움에 처한 탈북민청년들을 도와줄수 있어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NFT : 블록체인 기술로 소유권과 거래 이력 등 고윳값을 부여한 디지털 자산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